목록보기
작성자 잔투가르XE7 2026-06-23 15:57:19  
2026-06-23 15:57:19  


  • 단 3개월 전 가격입니다. 오늘내일, 오른 가격, 기간 고려하면 이 달 말에 당장 200만원 가도 이상할 게 없어요. 일반인은 트레이더처럼 하면 반드시(!) 손실납니다. 매수매도 반복하지 마세요. 룸에 있는 프랍도 마이너스 나요. 그 손실을 제어해 주는 게 원칙이고 팀입니다. 그래서 팀 단위로는 손실이 잘 안 나요. 타인이 규칙으로 강제하는 겁니다.

    그런데, 여러분에게는 그렇게 강제할 사람이 없잖아요.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벌을 받아야 하는데 말이죠. 그 벌이 바로 계좌 축소입니다. 벌을 받는 거죠. 그 고통 말이에요. 원칙을 세운 후 진입하고, 좋은 주식을 잡았다면 그냥 사서 몇 년 들고 가세요. 단기에 수익이 크면 그냥 운이 좋은 겁니다 실력이 아니라. 저는 일단 7년 들고 갈 예정입니다. 그 전에라도 정권 넘어가면 빠질 생각입니다.

    p.s. 참,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는 참 좋은 주식입니다. ‘흔들리지 않는 편안함’이요.

  • 하이닉스 폭락의 의미(?)1
     
    좋아요비공감
    Tweet
    216.73.*.231